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천 이편한세상 알아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19. 1. 14. 14:08

    영천 이편한세상 알아봅시다.


    영천이편한세상

    영천이편한세상


    영천 이편한세상이 경북 영천에서 브랜드 대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해요.

    대구선 복선전철 연결 등 교통호재가 잇따르고 있는데요.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영천역이 도보권인 영천 이편한세상은 편리한 교통망을 품은 단지로 영천역에서 동대구역을 잇는 대구선 복선전철이 오는 2019년 말에 완료될 예정이고, 개통 시에는 이곳 입주민들은 대구까지 17분만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어울러 지난달 청량리 ~ 영천 간 중앙선 복선전철의 도담~영천 구간 공사가 시작되어 2022년 완공을 앞두고 있어서 서울 접근성 또한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중앙선 복선전철사업이 완료되면 기존 영천에서 청량리까지 4시간39분 정도 소요되던 시간이 1시간 41분이라는 획기적인 시간으로 단축이 되는데요. 영천 이편한세상은 아파트 공급이 희소한 영천 지역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1군브랜드 아파트라는점, 그리고 대구선 복선전철 개통의 수혜로 인하여 지역 주민은 물론, 대구와 경북 등 타지역에서도 꾸쭌한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영천 이편한세상은 경북 영천 완산지구 도시개발구역 B-1,2블록에 위치하고, 지하 1층부터 지상25층 16개동이며 전용면적 74~184제곱미터, 총 1,210가구 규모로 구성이 되요. 이 단지가 들어서는 완산지구는 공동주택/상업시설/근린공원 등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갖춘 영천 대표 신흥주거지로 떠오르고 있어요. 지난해에는 완산지구 인근의 영천 공설시장, 영천역 일대가 도시재생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이되면서 더더욱 주목을 받고 있어요. 영천 이편한세상 단지 주변에는 영천공설시장/이마트/영남대/영천초교가 자리를 하고 있고, 향후 멀티플렉스 영화관도 들어올 예정이에요. 


    영천이편한세상

    영천이편한세상

    영천이편한세상

    영천이편한세상

    영천이편한세상

    영천이편한세상


    영천 이편한세상은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눈에 띄는데요. 우선 진도 7도 규모에도 견딜 수 있는 특등급의 내진설계로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확보하였고 일반 아파트 보다 2배 뚜꺼운 바닥차음 단열재를 거실과 주방에 적용하여 층간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에너지 절감효과도 더했는데요. 이 밖에 대림산업의 특화된 단열 설계 기술은 내외벽 열손실을 최소화하는 효과 또한 발휘를 한다네요.

    교육특화 서비스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 또한 뜨거운데요. 우선 YBM과 연계된 영어마을이 단지 내에 들어설 예정이고, 이곳에서는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2년간 영어교육 프로그램이 무상으로 제공이 되요. 초등학교 자년들의 안전한 통학을 돕기 위하여 셔틀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해요. 이밖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조명/가스/난방 등을 원격제어 하며 에너지관리 시스템을 적용하여 입주민들의 실용적인 주거생활도 가능하다고 해요. 영천 이편한세상은 지난 8월 청약접수 당시에 1단지 564가구 모집에 985건, 2단지에는 605가구 모집에 804명이 각각 접수 되었어요. 특히 1단지 전용 184제곱미터 타입은 1순위 당해지역에서 최고 경쟁률인 5대1을 나타내었어요. 이밖에 1단지 74타입84타입등은 1순위에서 청약 마감을 기록하였어요.


    영천이편한세상

    영천이편한세상

    영천이편한세상

    영천이편한세상

    영천이편한세상

    영천이편한세상


    영천 이편한세상이 들어서는 영천시에는 훈훈한 소식들이 제법 있답니다.

    영천시는 도심속의 휴식명소인 망정 우로지 자연생태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존을 구축하여 금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구축된 공공와이파이존은 기가급 회선속도로 시민 누구나! 빠른 속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하반기에는 관광지나 버스정류장, 체육시설 등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확대하여 시민들의 정보 이용 기회를 증대 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영천시장은 "시민의 쉼터인 우로지 자연생태공원의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시작으로 하여 시민의 정보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하여 공공와이파이존을 늘려가는 시민체감형 서비스의 지속적인 추진을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영천시는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 디지털 복지 서비스를 위하여 주민복지센터와 사회복지시설, 전통시장 등 34개소에 무료 와이파이존을 구축하여 서비스 중입니다.



    영천 이편한세상이 들어서는 영천시에서는 소상공인 이자지원을 통하여 경영안전 도모에 나선다고 합니다.

    시는 올해부터 최근 소비부진 및 최저임금 인상 등의 어려움을 겪고있는 영세 소상공인의 자립기반 ,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정책자금 융자금 이자지원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과 사업장을 영천시에 두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하여 정책자금을 융자받은 소상공인이며 관외로 이전하거나 중복으로 소상공인 자금을 지원받은 경우는 제외가 됩니다.

    지원 범위는 최고 5000만원 정책자금에 대하여 2.5%이자를 2년간 지원하는 것으로 지역 내에 소상공인의 이자부담을 크게 줄여줄것으로 보입니다. 신청은 대출 후 반기별로 대출확인서/이자납부확인서/사업자등록증사본/주민등록초본을 지참하여 시청 일자리 경제과로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정책자금 대출자에 한하여 이자지원을 신청할수 있어서 대출이 필요한 소상공인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소진전 대출절차를 우선 진행하여야 합니다. 경기 불황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있는 관내 소상공인들이 이자지원 제도를 적극 활용하였으면 바란다고 영천 시장은 밝혔는데요. 지역경제의 초석인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시책을 연구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하는 의지가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